서비스 이용약관


오시마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오시마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오픈마켓 마케팅 플랫폼이며 오시마나 적립금을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ᆞ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절차 및 그 밖의 제반 사항을 명확히 하여 쌍방의 원활한 거래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라 정의된 의미를 가집니다.
1. “주식회사 오시마나”란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http://www.osimana.com등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2. “오시마나(이하 “오시마나”라고 합니다)”란 오시마나에 입점 된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광고 및 상품을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게재하여 방문자의 관심에 의해 발생한 광고 클릭을 통해 회사가 얻은 수익을 회사”와 “회원” 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하는 광고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은 개인 과 입점 된 브랜드사를 지칭하며” 개인회원은 적립금(이하”바이럴 적립금”)을 지급받게 되고 입점 된 브랜드사에는 적립금을 수익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4. “적립금 (이하 “바이럴 적립금”이라고 합니다)”이란 오시마나 모바일 앱 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방문자의 관심에 의해 발생한 광고판매를 통해 회사가 얻은 수익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하는 수입을 의미합니다.
5. “회원”이란 오시마나에 입점 된 브랜드가 제공하는 광고 및 상품 등을 자신의 미디어에 게재하고, 오시마나 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그 성과에 대한 바이럴 적립금을 취할 목적으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가입자로 승인을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성과에 대해 회사로부터 약정된 적립금을 받게 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또는 컴퓨터 또는 모바일기기 등 디바이스를 통해 회원의 미디어에 방문한 자를 의미합니다.
7. “미디어”란 이 약관에 따라 오시마나에 입점 된 브랜드의 광고 및 상품을 게재하는 매체로 회원이 운영하는 블로그, 웹사이트 등을 의미합니다.
8. “바이럴 적립금”이란 브랜드의 광고 및 상품을 회원의 미디어에 게재하여 매출이 발생했을 때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게 되는 적립금을 의미합니다.
9. “바이럴 적립금”은 오시마나 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의미합니다.
10. “부당한 수입”이란 회원이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거나 방문자가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법령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수입을 의미합니다.
11.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이용하여 개발한 API 응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2.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13.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본인 확인 및 회원의 개인정보,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14. “게시물”이란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15. “쿠폰“이란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가 발급한 증표를 의미합니다.
16. “콘텐츠”란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및 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의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관련 화면 오시마나의 경우 오시마나 사이트 내 ‘약관 및 정책’, 적립금의 경우 오시마나 사이트 내 ‘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정보 > 적립금’)을 통해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오시마나 플랫폼 운영 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서비스의 관련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하기로 합니다. 또한, 이러한 운영정책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이 약관과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또는 운영정책, 이하 동일함)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의 관련 화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판매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오시마나 활동의 종류)
4.1 오시마나
4.1.1 정의
브랜드가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 후 구매한 상품을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 등에 게재하고, 방문자의 관심에 의해 발생한 광고를 통해 회사가 얻은 수익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하는 광고 및 상품판매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입니다.
4.1.2 회원가입
가. 회원가입은 오시마나 사이트(https://www.osimana.com)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나.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이미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정한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을 하는 경우.
다. 본 조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본인확인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때 완료됩니다.
4.1.3 정산방식
가.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측정된 실적과 그에 따라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산정된 적립금 및 수입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나. 바이럴 적립금 지급은 구매확정후 2일후를 원칙으로 하며, 취소 및 반품된 금액은 적립금에서 모두 제외됩니다.
다. 바이럴 적립금 유효기간은 5년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5년이 지나거나 회원탈퇴 시 자동 소멸하게 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등을 회사가 바이럴 적립금에서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
마. 개인회원은 매년1월1일에서 12월31일까지 사용한 바이럴 적립금이 114,000원이 넘지 않는 경우 제세공과금 등 으 로 공제되었던 적립금을 다음해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바. 회사는 개인 회원에게 바이럴 적립금 사용 및 세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식별정보의 수집 동의 등 조세 관련법령에서 규정하는 세무적 증빙의 발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부당한 수입에 대해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해당 "부당한 수입"을 회원으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아. 회사는 신고 등에 의해 부당한 수입으로 의심될 경우,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조사에 착수할 수 있으며, 조사 완료 후 회원에게 변제요구나 조사하는 상황종료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차. 회원 또는 회사가 이 약관 해지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해지 의사를 표시한 날까지의 수입(이하 잔여수입이라고 합니다)을 확인하여, 바이럴 적립금이 회사가 정한 적립금지급일자에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지급 방법 및 시기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카. 이용제한 또는 휴•폐업 상태에 있는 회원에게는 수입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타. 그 외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4.1.4 정산방식
가.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측정된 실적과 그에 따라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산정된 수입을 회원에게 적립금으로 지급합니다.
나. 지급 과정에서 회원의 오시마나 아이디 정보 등이 유효하지 않아 적립금을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부당한 수입에 대해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해당 "부당한 수입"을 회원으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신고 등에 의해 부당한 수입으로 의심될 경우,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조사에 착수할 수 있으며,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수입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마. 회원 또는 회사가 이 약관 해지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해지 의사를 표시한 날까지의 수입(이하 적립금이라고 합니다)을 확인하여,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지급 방법 및 시기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바. 이용제한 상태에 있는 회원에게는 수입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 그 외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계정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광고수익 배분기준 및 지급절차에 따라 수입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5.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고객에게 메일 및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8.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8조 (회원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정보 변경 신청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2.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허가 받지 않은 게시판, 스팸메일 등의 활용으로 회사의 명성에 해를 끼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공개되지 말아야 할 기밀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클릭을 반복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또는 타인에게 그러한 행위를 유도하는 행위
7. 광고의 게재를 유도하기 위해 미디어의 콘텐츠 내용과 관계없이 무의미한 키워드를 반복하여 사용하는 행위
8.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재 판매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9.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중개, 재 판매하는 행위.
10. 타인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서비스 내에 게재된 광고의 내용, 링크, 순서 및 이에 포함된 정보 등을 변경, 조작하는 등의 행위.
12.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회사에 고의적인 손실을 입히는 행위.
13. 방문자에게 금품을 제공하는 등 기타의 방법으로 오시마나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인하는 행위.
14. 오시마나가 그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표장 및/또는 이와 혼동을 일으킬 정도로 유사한 단어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를 오시마나의 영업과 오인, 혼동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상표/상호/도메인으로써 사용하는 행위
15. 회원이 미디어에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왜곡∙오인 및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의 가능성이 있는 내용을 표시하는 등 표시광고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16. 회원이 제3자 컨텐츠 등에 해당 컨텐츠의 의도와 상관없는 내용이나 회사의 이미지/사업 등에 손실을 끼치는 내용 등의 댓글을 게시하는 행위
17. 해당 게시물과 관계없는 브랜드 및 제품명 등 제품정보를 언급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끼치거나 끼칠 우려가 있는 행위
18. 오시마나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프로모션 등을 광고하는 행위
19. 오시마나 플랫폼의 이용 목적 및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제9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하며, 정산과 관련된 주요 정보(개인정보 등)를 변경할 경우, 회사에 별도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14일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미디어 및 게재한 게시물의 내용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에 대한 침해나 지식재산권 및 관련 법령에 대한 위반이 되지 않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본 조 제1항을 위반하거나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또는 광고물 규격을 지키지 않는 등 이 약관을 위반(운영정책에서 정한 제한행위 모두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에 대한 시정요구 등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 자격상실 등의 조치를 임의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지식재산권 및 관련 법령에 위반하였다는 이유로 회사가 금지청구, 손해배상청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당할 경우에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손해배상액 및 그 배상과 관련된 부대비용 등(이자 및 변호사 보수 등의 방어비용 포함)을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상품 추천의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에 따라 추천•보증인인 회원과 회사의 경제적 이해관계에 대하여 공개하는 등 관련 법령 및 행정청의 가이드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5. 본조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지식재산권 침해 등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가 포함된 게시물이 발견되는 즉시 책임지고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콘텐츠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 및 기타 산업재산권을 갖고 있음을 명확히 합니다. 다만 회원은 본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회사가 서비스 및 사업과 관련하여 해당 콘텐츠 및 그 2차 저작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전세계적, 비독점적으로 무상으로 사용할 권리(이용, 공개, 반포, 광고, 출판,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대여, 2차 저작물작성 및 제작)를 허락하며 이를 양도할 수 있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회사 및 서비스에 대해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콘텐츠 행위)
1. 콘텐츠 행위란 회원이 서비스의 계정 보유자 자격으로 서비스에 사진 및 회원의 의견을 포함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행위입니다.
 
2. 회원의 콘텐츠 행위는 다른 서비스 이용자가 콘텐츠를 다운로드 하여 열람하거나 개인이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적 이용하는 것을 허락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에 어긋나지 않는 콘텐츠만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④ 인터넷 상에서 커뮤니티, 검색 등을 기반으로 각종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⑤ 광고 대행 서비스, 광고 영업 및 광고 영업 대행 서비스
⑥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⑦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또는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그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사전에 공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가능한 시점에 공지합니다.
4.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실적 측정)
회원의 미디어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실적 집계는 회사에서 규정하는 실적 측정(구매 확정 후 2일후 적립)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데이터의 수집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비정상적인 방법의 광고 여부 판단 등을 위하여 OS와 디바이스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하는 데이터의 주요 항목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수집한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회원 가입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④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로서 상품판매 활동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가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광고매체로써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판단될 경우 광고 게재 중지, 수익금 및 적립금 지급 중지, 회원자격 상실 등 단계적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을 위반한 경우 또는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활동이 발견되는 경우, 비정상적인 댓글 활동(예를 들어 원작 게시글의 의도와 맞지 않는 회원의 무분별한 홍보 활동 등)이 발견되는 경우, 오시마나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프로모션 등을 광고하는 경우, 서비스 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예를 들어 반복적 버그 악용 및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통한 클릭 발생 등)에는 사전 통지 없이 수익금 지급이 중지되며, 즉시 회원자격 상실 조치를 하거나 직권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제품과 관련된 민원 등이 인입되는 경우에 회원에게 게시물의 노출 중단/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단계적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18세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휴업 또는 폐업 그리고 오시마나와 계약 종료가 된 상태의 사업자로 확인될 경우 광고 게재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22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조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행하는 이용제한의 세부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21조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직접 서비스에 접속 또는 연락하여 이 약관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미정산 수입이 있는 경우 회사는 미정산 수입을 차후 지급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원은 이 약관의 해지일 이후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회원의 기존의 이용 기록이 승계되지는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과의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의견제출의 기회를 사전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그 밖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4조 제2항에 따른 승낙거부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원이 회사로부터 요청 받은 정보 또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공한 경우
5. 이 약관 등에서 금지 또는 제한행위(등록제한, 이용제한 행위 등 모두 포함)를 한 경우
6. 이 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7.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4.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 약관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 상대방에게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고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가 있거나 이에 해당할 상당한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률, 법원의 판결이나 명령,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또는 행정지도 등 정부의 명령 등
4. 가압류, 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 등
5.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
5. 본 조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제한 기간 중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23조 (지식재산권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저작물(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콘텐츠를 활용하여 회사가 제작한 2차적 저작물을 포함)에 관한 지식재산권(특허ㆍ실용실안ㆍ디자인ㆍ상표권과 저작권 포함)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이 이를 회사규정을 따르지 않거나 회사승인 없이 사용한 경우 회원은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 게시물 등은 회원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되거나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3. 본 조의 내용은 이 약관이 종료 이후에도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미디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등록한 미디어의 내용, 영업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27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 방법의 선택

제28조 (주문 및 결제)
1. 재화 등에 대한 매매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과 “회사”간에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한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 방법의 선택
3. “회사”가 “배송 정보” 등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결제 방식에 의한 대금지급방법으로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포인트,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주문을 하는 경우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결제내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의 구매신청의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하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29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30조 (수신확인통지)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31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2조 (청약 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②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 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는 경우에 따라 이를 대신하여 부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34조 (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 : cs@osimana.co.kr

제35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④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6조 (적립금)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을 착장 사진 또는 상품사진을 이용하여 광고 후 상품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적립금을 회수합니다. 그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2. 적립금은 상품 구매 시 사용가능 기준 하에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사용불가 사전고지품목 제외),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적립금 서비스는 판매회원에게만 제공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부여된 적립금은 부여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4. "회사"의 회원 중에 1년간 거래가 없고, 적립된 포인트가 5,000적립금 미만인 경우에는 휴면회원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적립된 적립금을 회수하게 됩니다.
5. 회원을 탈퇴한 경우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6.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7조 (상품쿠폰)

1. "회사"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상품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상품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을 탈퇴한 경우 상품쿠폰은 소멸됩니다.

 제3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9조 (광고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개별적인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와 다른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정보,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40조 (전자우편 등을 통한 정보의 제공)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주문안내, 배송안내, 휴/퇴점 완료 등 비광고성 정보 및 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통지할 수 있고,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안내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회원은 알림톡을 통해 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부 설정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40조 (분쟁해결)

1. 회사에 입점한 모든 쇼핑몰 및 유료컨텐츠서비스는 상품 및 서비스 판매업체가 독자적으로 소유하고 운영하며 판매업체의 전적인 책임 하에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 업체의 활동, 상점에서 제공되는 상품이나 서비스, 또는 게재되는 내용, 개별 쇼핑몰 및 서비스업체로의 접속 또는 접속 불능으로 인한 어떠한 손해, 손실, 상해 등 이용자와 입점업체간에 행하여지는 거래에 대해서 명시적으로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입점 쇼핑몰 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과 불만에 대하여는 해당 쇼핑몰 등에 직접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상점은 홈페이지에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는 링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4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42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게시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기 개제된 콘텐츠의 중단을 원할 경우 “회사”측에 개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43조 (책임제한)

1.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상품, 상품정보 및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 도메인의 웹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의 제공을 중개하거나 해당 정보 제공자와의 연결을 매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중개자로서 이미 생산된 정보를 "있는 그대로" 중개 또는 매개합니다. 회사는 고객 여러분이 찾고자 하는 정보들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회원)가 작성한 게시물, 언론사가 보도한 기사, 광고주가 제작한 광고물, 판매자가 표시한 상품 판매 정보 등 서비스를 통해 연결되는 제3자 도메인의 (웹)사이트는 해당 정보의 제공자가 독립적으로 작성 또는 제작한 정보이기 때문에, 서비스에서 중개 또는 매개된 정보라도 그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또는 적법성은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를 작성하였거나 혹은 제작한 당사자가 담보하고 이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를 신뢰할지 여부와 신뢰한다면 어느 정도까지 믿을 것인지의 결정은 전적으로 고객 여러분의 몫인 만큼 신중하게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전달되었더라도 회사가 작성 또는 제작하지 않은 정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의 규정이 있거나 회사가 해당 정보를 "있는 그대로" 중개 또는 매개하지 않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 정확성, 신뢰성 또는 적법성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를 신뢰함으로써 입게 된 손해에 대해, 관련 법령에서 별도로 규정하였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이용후기,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미디어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44조 (약관의 해석과 예외준칙)

1. 회사가 제공하는 세부적인 서비스 내용에 관하여 별도의 개별약관, 공지, 안내 등(이하 “개별약관 등”라 함)이 있는 경우 개별약관 등은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개별약관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소비자기본법」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5조 [부칙] (2021. 06. 28 공지)
 
1. 이 약관은 2021년 06월 28 일부터 시행됩니다.